기능
MaterialApp : 가장 기본이 되는 위젯트리의 최상위 앱
Scaffold : 가장 기본이 되는 도화지, 기본 빈 화면을 만들기 좋을 기능
stless : 상속 위젯을 만들 수 있음, return으로 위젯 정보 넣기
단축키
Ctrl + Alt + l : 보기좋게 정렬
Alt + Enter : 감싸기 (Wrap) , ex) 위젯으로 감싸기
Shift + F6 : refactor 변수명, 객체명을 한번에 바꾼다.
예시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{
runApp(MaterialApp(
home: Scaffold(
appBar: AppBar(//상단 표시 바 생성
actions: [
IconButton(//아이콘을 만든다
icon: Icon(Icons.home),
onPressed: () {//버튼을 누를 때 작동할 기능설정
print('Tab');
}),
Icon(Icons.play_arrow)
],
centerTitle: true,
title: Text('This is AppBar'),
),
body: TestWidget(),
floatingActionButton: FloatingActionButton(//우하단 버튼생성
child: Icon(Icons.bug_report),
onPressed: () {
print('Tab FAB');
},
),
),
));
}
class TestWidget extends StatelessWidget {
//stless로 클래스 만들기
const TestWidget({super.key});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SafeArea(
child: Center(
//center로 감싸기
child: Text(
'Hello Flutter', //텍스트 스타일을 설정해야함
style: TextStyle(
fontSize: 30,
color: Colors.black,
),
),
),
);
}
}
이와 같은 화면 생성이 가능하다.
'Development > Flutter Developmen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lutter의 입력 (feat. stful) (0) | 2024.03.01 |
---|---|
Flutter의 State (0) | 2024.02.21 |
Flutter의 위젯 배치 (0) | 2024.02.11 |
Flutter 위젯 (0) | 2024.02.09 |